경기도 인근 서울에서 2시간 이내 거리 가족끼리 가기 좋은 캠핑장
코로나로 인해 해외여행에 대한 제한이 생기면서, 우리 가족도 작년부터 캠핑을 시작했다.
마침 주식으로 번돈으로 수익실현도 할 겸 작년 이맘때부터 열심히 캠핑을 다니게 되었고, 대략 1년 동안 20군데 가까이 캠핑을 다녀온 것 같다.
집에 5살 아들과 3살 딸이 있기에 서울과 최대 2시간이내로 너무 멀지도 않으면서, 가족 친화적인 곳들 한 곳씩 추천해보고자 한다.
김포캠핑파크
http://gimpocamping.com/contents/main.html
한번 가본 곳은 가급적이면 피하는 나지만, 이곳은 3번 방문해봤고 앞으로도 갈 의사가 충분히 있는 곳이다.
텐트가 없는 사람들을 위한 글램핑, 카라반, 데크, 프리미엄데크, 파쇄석으로 모든 캠핑 스타일에 맞출 수 있게 다양한 구성이 있다는 점도 좋지만 무엇보다도 프리미엄데크(개별 화장실이 붙어있는 루프데크) 는 정말이지.. 요즘같이 비 올 땐 최고다.
(나는 첫 번째만 파쇄석을 이용하고 2,3번째는 프리미엄 데크를 다녀왔다)
또한 5살 아이가 혼자 들어가기에 안전할 정도의 수심을 유지하는 수영장,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오락실, 거대 에어바운스, 탁구장, 베드민턴장 등 가족들끼리 와서 즐길만한 요소가 너무너무 많다.
특히나 우리 가족은 캠핑장 청결을 최고 우선순위에 두는데, 젊은 사장님이 한시도 쉬지 않고 관리를 해주시는 덕에 항상 쾌적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낚시 체험도 하고 있지만 우리 가족의 주목적은 수영장이기에 한 번도 이용은 해보지 않았다.
그리고, 평일 캠퍼라면 아마 많은 편의 시설들이 주말만 운영하는 것에 불편함을 느껴보셨을 텐데, 김포캠핑파크는 한 팀만 와도 수영장을 개장해주는 덕에 운이 좋으면 전세캠과 전세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다.
프리미엄데크 중 꼭 1번 데크를 추천하는 이유는,
수영장 바로 앞은 시끄럽지만 뒷줄도 충분히 시야 확보가 가능한 거리이고, 화장실과 데크 외에 옆에 자투리 데크 공간이 더 있다.
식탁과 의자 4개 정도는 들어갈 크기라 식사를 따로 그쪽에서 하거나 아이들을 위한 공간으로 써도 좋을 것 같다.
파쇄석 사이트는 자세한 크기는 모르지만 웬만한 대형 텐트도 무리 없을 거라 생각한다. (랜드락 크기가 4x6인점을 감안한다면..)
유일한 단점은 다른 블로그를 보면 너무 비싸다고들 많이 하는데, 이 정도 시설과 관리를 한다면 난 전혀 아깝다 생각지 않는다.
(물론 프리미엄데크 10만원은 비싸...다)
추천 명당 프리미엄데크 1, T-43,13,15,80 (지극히 개인적인 추천)
무인 매점
캠핑장 내에 있는 마트라고 하기엔 호화롭다. 과자 종류, 캠핑 필수품, 술 등 그동안 이보다 좋은 매점은 가본 적이 없다.
무엇보다 깨끗하다. 거기에 무인으로 운영이 되니 조용히 쇼핑을 즐기기엔 제 격이다.
장작은 매점 건너편 관리실에서 따로 구매 가능하다.
빨리 아이폰 좀 바꾸고 나도 사진 좀 찍어야겠다. 3번을 간 캠핑장인데 어떻게 딱 이 두 사진이 전부일까..
최근 들어 내 폰으로 찍은 사진들이 거의 없다는 사실이 아쉬워진다.
직업상 최신 폰에 관심이 없어 매번 와이프에게 신형을 주고 쓰던 폰을 받아써왔지만,(그래도 아이폰10, 아직 현역)
올해 아이폰은 반드시 내가.. 가질 수 있길 기도해본다.
'Camp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 근교 키즈캠핑장 추천 Best 5 (수영장, 계곡, 깨끗한 시설) (0) | 2021.07.16 |
---|---|
서울 근교 가평 프라이빗 글램핑장 - 온더락 (0) | 2021.07.12 |
댓글